삶의 지혜

윤회,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Yesterday, Today and Tomorrow)

WDKOREA 2020. 12. 20. 01:00
728x90
반응형

 

어느 스님이 그러더군요.

윤회를 어렵게 생각하지 마라.
그 자체는 나도 사실로 믿지만 사람들은 이런 것은 모른다.

어제 내가 좋은 일을 하면 오늘 내가 즐겁지 않으냐. 그리고 오늘 내가 화를 내면 내일도 내가 피곤하지 않더냐.
어제가 전생이요 오늘이 현생이고 내일이 내생인 것을 사람들이 너무 먼 데서 윤회를 찾는구나...

 

오늘을 보내면서 이 또한 감사하게 생각하며 보냅니다.

 

여러분은 오늘 무엇을 하면서 하루가 지나갔나요?

저는 오늘 걸었습니다.

열심히 걷고 또 걸었습니다.

근데, 열심히 걸어도 얻는 게 별로 없었습니다, 다리가 아픈만큼 건강을 얻어셨나요...

 

귀하는 오늘 어땠나요?

 

 

2016년 겨울 뉴욕 센터럴파크 (NewYork Central Park) 사진입니다.

 

 

 

 

728x90
반응형